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2/17] 틱톡 정기 모임

돌아간 게임: 콩시리즈?, take off, 피치카, 정글스피드, 스타워즈
참석: 템페스트, 초코우유, 브리브리솔, 이크, 보리건빵, 사악미교


1. 스타워즈
루크 스카이 워크(초코우유), 요다(브리브리솔) 선에 포스를 다스몰(이크), 보다팻?(사템:사악 템페스트) 으로 초반에 요다가 다스몰에게 달려와서 처음으로 사용한카드가 force lift (케릭터 하나를 눞혀 놓는다)를 다스몰의 액션이 계속 누워있는 상태에서 일단 요다를 둘러싸고 공격 다시 요다턴에 보바팻 눞히기 T_T 다스몰이 일어나서 요다 공격 다음턴에 다시 다스몰 눞히기 제국군 군대가 요다의 마법공격에 고전하고있는 사이 루크 스카이 워크도 달려와서 공격. 다스몰의 군사들도 한방에 나가 떨어지고 레이아 공주가 루크 치료를 위해서 같이 붙어 있는 사이 보바팻의 회심의 한방 Desperate shot(이 카드를 사용해서, 방어하는 캐릭터를 파괴시키지 못 한다면 Greedo가 파괴된다.)한방으로 스카이워크를 집으로 돌려보내고 제국군이 승리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요다의 마법공격에도 사템님의 사악기운이 승리에 원동력이었덧 같습니다.

2. 피치카
스타워즈 중간에 보리건빵님 도착하시고 5인플로 돌릴만한 게임이 간단하게 돌릴만한 게임이 없어서 계속 찾고있던중에 피치카 일등한 사람이 게임을 선택하자는 의견이 나오서^^. 간만에 돌리게 되었습니다. 한바퀴째 선두권에는 보리건빵님과 이크, 브리브리솔님이 뒤를 이어서 초코우유님과 템페스트님이 계속 진행되다가 마지막 바퀴에 보리건빵님이 한바퀴 차이로 따라잡고.. 계속 2~3위권을 따라가면서 역전우승을 노리던 이크놈 차량이 역전을 위한 한방..... 결승라인 바로 앞에서 이크 차량이 통과 못하고. 보리건빵님의 회심의 미소와 함께 통과를 위해서 살짝 밀어주셨는데. 이크놈의 차량을 밀어서 이크놈 차량이 결승점을 통과하는 순간이 되었네요^^; 음.. 이게 바로 역전우승 ^^v

3. 정글스피드
이크놈이 선택한 게임은 정글스피드입니다. 간단한 설명중에 사악미교님이 도착. 브리브리솔님에게 간단하게 설명하고 정글스피드도 보리건빵님이 우승..

4. 알함브라.. 확장 1, 2?
제가 좋아하는 게임인 알함브라 확장을 돌려보게 되어서 정말 재미있게 했습니다. 알함브라에 공짜 건물이 있다는것이 새롭군요^^; 공짜 건물이 좋긴 좋더군요. 너무 욕심을 부리다가 3가지 건물색 따라가다가 중간정도 한것 같네요. 공짜 건물에 벽점수 많이 받을려고 계속 건물을 증축하다보니 제가 제 무덤을 파서 마지막에는 건물하나 지을수 없는 지경에.. T_T 하나라도 건설했다면 대략 순위권이라고 생각했는데 너무 욕심이 많아서. 그래도 재미있게 한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처음해본 확장이라 돈만 계속 모으는 플레이가 잘 않먹히기는 하더군요.. 보리건빵님이 돈쟁기다가 한 색깔 건물이 무려 5개 이상 건설하셨다는^^;

5. 콩시리즈?
역시 콩시리즈는 재미있긴한데 저 처럼 협상을 잘 못하는 사람은 힘든것 같습니다. 사악미교님의 협상력이 독보이는 게임입니다. 오랜만에 정모에 참석해서 같이 콩시리즈 돌려보았네요..

6. take off
항공노선을 개척하는 게임이군요. 아들롱 시리즈인데. 간단하게 설명하는 항공노선을 경매하고 비딩한 금액을 지불하는 게임입니다. 총 12라운드 정도하는것 같은데? 제가 받은 비행기 카드들이 높은 숫자들이 많이 덜어와서 이길수 이었던것 같습니다.

덧붙임: 발전소를 못해서 아쉽지만. 집에 가는길에 사악미교님이 이탈리아 맵 보여주셨는데 정말 한번 해보고 싶더라구요..완전 발전소가 문제가아니고 땅을 잘 사야할것 같아 보이는 맵이었습니다. 한번 꼭 해보고싶네요...

덧붙임2: 이번주에는 이전 매니져님(양두개줄께)과 알바하시던 분들 모여서 연말모임하시던데 많이 반갑더라구요. 같이 게임은 못해서 아쉽지만. 다음에 같이 게임하면 좋겠네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사람들이 보드게임을 하는 이유

사람들이 보드게임을 통해 얻고자 하는 건 무엇일까? 보드게임을 디자인함에 있어, 가장 먼저 `왜 사람들은 보드게임을 하려고 하는지`에 대한 문제에 접하게 된다. 사람들은 많은 이유들로 인해 보드게임을 즐긴다. 이제 그 이유들을 살펴보기로 하자. 성공적인 게임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플레이어가 현명한 판단을 내려 말을 이동시키거나 올바른 답을 찾았을 때 느끼는 희열에 있다. Whit Alexander와 Richard Tait는 어느 잡지사와의 인터뷰에서 자신들이 개발한 `크레니움(Cranium; 1998년에 발매된 유명한 파티게임)은 친구들 앞에서 영리하고 재미있는 사람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했으며, 최소한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1번 이상 같은 편끼리 하이파이브를 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고 한다. 모든 성공적인 보드게임들은 플레이어 자신이 현명하고 창조적이며 냉철하다고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이러한 `감정적 보상`은 사람들이 계속해서 보드게임을 즐기게 해 준다. 보드게임을 하는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는 친구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교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던전 앤 드래곤(Dungeons & Dragons: TRPG의 대표작)` 같이 어렵고도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게임의 디자이너들 조차도 게임의 즐거움은 친구들과 같이 떠들고 얘기하는데 있다는 것에 동의한다. 사람들이 몸짓으로 단어 맞추기 보드게임을 하는 것을 살펴보라. `감정적 보상`이란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는 것은 어렵지않다. 보드게임중에 나오는 웃음의 양에 따라 그 보드게임이 전략 보드게임인지 사교 보드게임(파티 보드게임이라고도 불린다.)인지를 판단할 수 있다. 즉, 좋은 전략 보드게임은 플레이어들이 조용히 생각하도록 만든다. 그러나, 좋은 사교 보드게임은 시끌벅적한 소리와 웃음을 만든다. 전략 보드게임은 상대방에게 자신의 두뇌회전이 뛰어남을 과시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그들에게 있어서의 `감정적 보상`은 상대방이 놓...

oradiag_??? 로그 생성안되게 하는 방법

cx_Oracle이나 oci로 개발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HOME에 orgdiag_사용자계정으로 로그가 대량으로 저장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 로그가 남지 않도록 하던지 아님 다른 경로에 저장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로그 안남기는 방법은. 환경변수에 추가 export TNS_ADMIN=/home/eek/conf/ 해당경로에 sqlnet.ora파일 생성해서 DIAG_ADR_ENABLED=off TRACE_LEVEL_CLIENT=off LOG_FILE_CLIENT=/dev/null 설정값을 추가하면 로그 파일이 생성되지 않음. 자세한 설정 정보는 http://docs.oracle.com/cd/B28359_01/network.111/b28317/sqlnet.htm#BIIDEAFI 참고하세요. 끝.

Oracle Instant Client + sqlldr install

Instant Client Downloads + SQL*Loader 설치 http://www.oracle.com/technetwork/database/features/instant-client/index-097480.html 아래와 같이 버젼에 따라서 3가지를 다운로드 합니다. basic, sdk, sqlplus instantclient-basic-linux.x64-11.2.0.3.0.zip instantclient-sdk-linux.x64-11.2.0.3.0.zip instantclient-sqlplus-linux.x64-11.2.0.3.0.zip 설치되어있는 oracle 에서 rdms , nls , sqlldr 를 복사합니다. cp -r /home/oracle/product/10/rdbms ~eek/usr/instantclient_10_2/ cp -r /home/oracle/product/10/nls ~eek/usr/instantclient_10_2/ # 파일 복사 cp -r /home/oracle/product/10/bin/sqlldr ~eek/usr/instantclient_10_2/ # 권한설정 chown -R eek.eek ~eek/usr/instantclient_10_2/ # 환경변수 등록 export NLS_LANG=AMERICAN_AMERICA.KO16KSC5601 export ORACLE_HOME=/home/eek/usr/instantclient_10_2 export ORA_NLS10=$ORACLE_HOME/nls/data